아크릴 네온사인

벽에 걸어 설치하는 액자 간판, 아크릴 네온사인


안녕하세요. LED 아크릴 네온사인 현판과 배너, 각종 실내, 실외 포인트 창문 간판과 후광 간판 등 다양한 간판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이너레이저입니다.

오늘 제작한 간판은 액자 형태로 제작해 벽에 걸거나 까치발을 달아 벽에서 조금 떨어진 지점에 설치 가능한 액자 간판입니다.

액자 아크릴 네온 사인

아크릴 네온사인, 어디에 설치하면 좋을까?

액자 간판은 투명 아크릴로 만들어집니다.설치하는 벽면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벽면의 질감, 디테일을 은은하게 밝힐 수 있어요.

카페, 펍, 라운지 등 약간은 어두운 실내에 설치하시면 활용도 200%입니다.

네온사인 보다 밝지는 않습니다. 플렉시블 LED를 사용해요. 유리가 주는 영롱함, 특유의 레트로한 빛을 뿜는 네온. 하지만 전기세 많이 먹고 고장 나면 통째로 갈아야 하는 게 네온의 단점이에요.

아크릴 네온 사인 은 네온의 절반 정도의 밝기지만 절반 가격의 제작비용과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내구성으로, 네온사인 상위 호환 가능한 간판입니다.

아래 예시 사진들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프레임 전면에 라이트를 삽입해 제작하기 때문에 낮 시간대 밝은 실내 환경이라도 밝게 잘 보여요. 디저트 카페나 음식점에도 잘 어울리겠죠. 전구색 이외에 일반적인 LED 색상, 핑크색, 주황색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벽이 흰색인데 흰색, 전구 색상으로 제작하시면 당연히 잘 안 보입니다.벽면의 색상을 고려하셔야 해요.

까치발 액자 사인

사이즈에 따른 가격 공개


간판 면을 어떻게 채우셔도 좋아요. 유리로 전체 틀을 제작한 후에 글씨나 로고 사이사이에 테이핑 작업을 해 파트를 나누고 다소 표현의 제약이 있는 네온 과 다른 점이 여기에 있어요. 간판 시안의 스펙에 따라 가공 시간은 천차만별이지만, 저희가 판매하는 아크릴 네온 사인 은 사이즈별로 단가를 책정해 판매하고 있어요.

아크릴 네온사인 의 경우, 기성 액자나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작 발주와 동시에 사양에 맞는 프레임을 직접 가공 생산, 제작해 만들고 있어요. 프레임 유격 테스트와 샘플 제작을 여러 차례 거치면서 출범 당시보다 약 30% 절감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원형 지름을 기준으로 50cm 27만 원, 60cm 30만 원, 70cm 37만 원입니다.

지름 길이 1미터 이내로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원형 이외에도 프레임 라인 변경이 가능하고요, 작업 난이도에 따른 소정의 추가 비용이 발생해요.

특별한 외곽라인 컷팅이 가능한 아크릴 사인

아크릴 네온사인, 어디까지 표현되나?

레이저의 유효 굵기는 머리카락의 1/10 수준입니다.

아래는 점묘화처럼 표현해 3D를 2D 작업화한 작업, 복잡하고 디테일이 많은 시안 작업의 예시에요. 복잡하고 특별한 시안, 환영입니다.

아크릴 네온사인의 3D를 2D로 작업
정밀한 표현이 가능한 아크릴 사인

이렇게 디테일하게 그림을 넣으시는 경우가 사실 드물진 않습니다만, 레이저로 섬세한 각인 후 디테일에 빛이 맺히는 걸 보고 있노라면 약간 감탄스럽기는 해요.

어차피 복잡한 그림이 들어가더라도 제작 비용에 차이가 없으니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는 옵션이 열려있는 건, 좋은 일이지요?

원형 아크릴 네온사인 간판 프레임은 포멕스 소재로, 기본 검정 프레임이고요,

원하는 색상으로 도색 추가 작업이 가능해요. 이태원 놀이터 playgound의 창의적인 아크릴 사인 설치 예! 기둥을 꽃으로 장식하고 벽면에 고정해 설치하셨어요. 화려한 꽃 장식과 잘 어우러지죠?

레이저 각인 디테일
액자 간판 설치 예

그림이 없는데 어떻게 하죠?


아크릴 네온사인 제작 문의 시, 아래 사항을 말씀해주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해요.

1. 설치 형태 (1. 액자 걸이형 2. 까치발형)

2. 사이즈

3. 시안 파일 여부

시안 파일이 있으신 경우:

[ .AI / .EPS / .SVG ] 형태의 벡터 파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벡터 파일은 어떤 크기에서도 항상 원본처럼 선명하지만, JPG의 경우 해상도에 따라 완벽히 재현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고해상도 파일을 준비해주세요.

시안 파일이 없으신 경우:

들어갈 내용을 종이에 그리거나 설명을 통해 전달해주시면 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시안을 제작합니다.

로고 제작이 필요하신 경우나 어떤 디자인 콘셉트도 없는 경우에는 디자인 비용을 받고 있지만 그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담을 통해 비용 발생 없이 디자인을 진행해드리고 있어요.

액자 아크릴 네온 사인
액자 아크릴 네온사인

개업 선물, 현판, 명판뿐만 아니라 공연, 전시회까지 용도에 따라 활용 범위가 다양한 아크릴 네온사인.

블로그 상위 카테고리에서 더 많은 디테일과 작업 결과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및 문의글 남기기 바로가기

유선 전화는 010-2804-4895, 네이버 톡톡 상담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무작정 질문도 환영합니다.

https://talk.naver.com/ct/wccpz3

One thought on “아크릴 네온사인

댓글 남기기

사인웍스 @minorlase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