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간판 실외간판 제작. 빠르고 합리적으로 한방에!

상호간판 간판견적 실내간판 포토존 실외간판 간판인테리어 간판디자인 골드미러 거울간판 047외부간판 간판제작 LED간판 LED사인 거울사인

실내간판 실외간판 제작. 빠르고 합리적으로 한방에!

안녕하세요.
간판제작 부터 설치까지의 절차와 간판비용 , 간판의 유형 등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을 풀어볼까합니다. 지난주 제작 및 설치 진행했던 성수동의 한 사진스튜디오의 거울 실내간판 그리고 거울 실외간판 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실내간판 실외간판 골드미러 거울간판 039외부간판 간판제작 LED간판 LED사인 거울사인
실내 거울간판
실내간판 실외간판 골드미러 거울간판 047외부간판 간판제작 LED간판 LED사인 거울사인
실외 거울간판

간판제작 과정에 대해서 스텝 바이 스텝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문의

보통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을 통해 저희의 간판제작 포트폴리오들을 보시고 문의를 주시게 되겠죠? 아크릴LED사인 같은 경우는 실내 간판 전용으로 안내해드리고 있고 거울간판 이나 오로라사인 또는 큐브 간판 (돌출간판) 등은 실내외 가리지 않고 제작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크릴LED사인 (아크릴네온사인)의 경우는 투명아크릴 위에 디자인과 LED 빛이 표현되기 때문에 빗물이나 먼지가 묻을 경우 투명아크릴판을 깨끗하게 관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관리차원에서 추천을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전기부분은 물론 IP68 등급의 방수가 되는 모듈을 적용하기 때문에 전기적인 위험은 없긴 합니다만 가급적 실내사용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문의를 주실때 가급적 간판유형과 사이즈 정보를 주시면 중요한 견적을 바로 드릴수가 있습니다. 디자인내용은 견적에 거의 영향이 없다고 보시면 되며 보통 사이즈만 해당 간판 유형의 제작비용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디자인 비용도 포함이니 디자인 컨셉만 전달주시면 됩니다.
각 간판유형에 해당하는 사이즈별 단가표 링크입니다.


http://shop1.minorlaser.cafe24.com/article/%EA%B3%B5%EC%A7%80%EC%82%AC%ED%95%AD/1/6/


2. 시안

디자인 파일을 주셔도 되고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다루기 어려우실 경우, 저희가 디자인작업 또한 간판비용 내에 포함하여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컨셉을 전달주시면 됩니다.
메모지에 그림을 그려 사진전송,
인터넷에서 찾으신 비슷한 사진을 캡쳐하여 보내주시거나 링크 전송,
핵심 문구만 전달주시고 어떤 스타일의 느낌을 원하시는지 구두로 설명
등등
저희가 그동안 이런저런 간판 수천개를 제작해왔기 때문에 하나만 설명해주셔도 아홉을 알아듣고 원하시는 디자인을 빠르게 뽑아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수정을 거쳐 확정되게 되구요.

의왕 커피로스터스
시안 디자인 전달


위 사진 예시처럼 전달주신 컨셉에 맞도록 시안을 만들어 이미지로 전달드립니다.
추후 명함이나 다른 작업에 쓰실 수 있도록 요청하실 경우 간판제작 에 사용된 일러스트 파일 원본도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3. 제작

제작기간은 어지간하면 1~3일 이내 완료되고 있습니다.
수량이 많거나 내용상 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미리 안내해드리고 추가로 2~3일정도 기간이 더 소요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실외간판 특히 돌출간판이나 큐브간판 같은 경우 방수처리 작업으로 실리콘 작업 등을 할 경우 실리콘이 마르는 기간 및 테스트를 포함하여 하루정도 시간이 더 소요되고요. 실내간판 같은 경우는 99% 1~2일 이내 제작이 완료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쭉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가 모든 형태의 간판을 다 제작하지는 않고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유형에 필요한 자재들은 최적화되어 동급 최고 퀄리티의 재료와 자재들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크릴 – 신재는 기본, 조명용도와 상황에 따라 아리스탈, 케미그라스, 100, 210, 315, 압출, 또는 수입수평캐스팅 등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시트 –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구 워런티가 가장 높은 3M 시트를 적용합니다.


LED – 동일 부피 대비 1.5~2배 밝기를 가지는 5740(5630) LED 모듈을 적용합니다. 보통 신경쓰지 않고 제작할 경우 5050 LED 모듈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통용되고 있습니다만 기회가 되신다면 5050 과 5740 LED의 밝기를 직접 비교해보시거나 인터넷에 올라온 자료를 한번 살펴보시면 참고가 되실듯합니다. 3구 LED 모듈 역시 가급적 5740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LED 5740(5630) vs 5050 vs 2835 밝기비교


저희가 제작하는 대표적인 5가지 간판유형 입니다.


1. 아크릴LED간판 ( 아크릴네온사인 )
2. 거울간판 (실버, 골드 )
3. 오로라사인 ( 다이크로익 사인 )
4. 돌출간판 ( 큐브간판 )
5. 스카시간판 (글자부착 + 간접조명)

위에 언급했드시 실내간판 또는 실외간판 용도에 적합하도록 문의과정에서 안내를 해드리고 있으며 사이즈의 경우 크게 제약은 없으나 통상적인 사이즈를 포함한 사이즈별 단가표를 다시 한번 링크합니다.
견적문의만 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 피차 시간 낭비를 하지 않기 위해 간판비용 단가표를 공개하고 있으니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간판 사이즈별 제작비용 단가표 링크


다양한 제작사례 별 샘플 견적 살펴보기

더불어 이번 사진 스튜디오 실내간판 , 실외간판 제작 이미지도 몇장 보시겠습니다.


4. 배송 또는 설치

두가지 옵션을 선택가능하십니다.
직접 설치하시기
또는
저희가 설치해드리기
입니다.
물론 직접 설치하실 경우 설치비용을 세이브하시게 됩니다.
설치 내용 및 전체 견적에 따라 설치비용은 통상 10만~30만원 정도입니다. (서울 경기권 기준)
층수나 상황에 따라 스카이차량(사다리차)이 필요한 경우 스카이차량비용은 시간당 10만원 정도가 스카이차량 기사님들이 평균적으로 받으시는 비용이고요.

비용만 부담해주신다면 해외에 비행기타고 날아가 간판설치를 해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간판설치문의 해 주세요. 사실 해외에서 설치문의주신다면 저희가 감사하겠습니다.(겸사겸사 외국구경…)

직접 설치하시는 경우도 고정방법이나 전원연결 등 해당 부속을 전부 동봉해드리는 것은 기본, 설치 설명서나 설치 영상링크 등도 전달드리고 있으니 따라서 설치하시기 어렵지 않습니다.


실내간판 실외간판 패키지 간판비용

위에 보신 두가지 실내간판 실외간판 의 간판비용은 설치까지 포함하여 총 얼마가 들었을까요? 사이즈별 단가표에 의하여

실내거울간판 – 30만원

실외거울간판 – 48만원

설치비용 – 15만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신다고 하셔서 위 비용 합에서 별도 10%를 더하여
총 1023000원이 총 간판비용 되겠습니다.

간판패키지 작업의 경우 좀 더 자세하게 설명된 포스팅이 있어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170만원 간판 토탈 패키지 링크

문의 채널은 24시간 열려있으나 응답은 24시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작중이거나 설치중, 또는 잠자는 시간인 경우겠지요.
전화를 못받을 경우 문자나 카톡을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오픈채팅 상담
전화 및 문자 – 010-2804-4895
제작 및 문의 관련 유용한 링크모음(링크트리)

댓글 남기기

사인웍스 @minorlase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