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맥시멀리즘 네온사인 간판 / 아트네온 / 창문 간판

alsdj

미니멀간판, 뉴트로 맥시멀리즘 네온사인

6월에 들어섰네요 지난달 하반기 미니멀간판 과 뉴트로 맥시멀리즘 네온사인 창문간판  소식을 업데이트합니다. 미니멀간판

 

아크릴로 만들어진 이 간판은

1. 일반인 한두 명이 거뜬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2. 클리어한 투명 아크릴과 LED를 소재로 하고 있고요,

3. 간판 내용과 관계없이 사이즈별 정찰제로 판매됩니다.

간판 가격표

4. 설치 현장에 따른 다양한 설치 솔루션 상담 후 셀프 설치 가능하시도록 제작됩니다.

5. 디자인 시안 없으시더라도 제작 비용 외에 따로 시안 디자인, 제작 비용이 발생되지 않으며

6. 얼마나 눈에 잘 들어오고 잘 보일지가 가장 중요하기에, 간판 제작/설치 사진 모음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비용 역시 제작 기간만큼 궁금하시겠지만, 처음부터 사이즈별 제작 단가 표를 공개해놨기 때문에 가격은 미리 확인하시고 상담 주시는 경우가 많아요. 제작에 앞서 일반적으로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은 의외로 ‘제작 기간’입니다.

 

미니멀간판 네온 네온사인 아트네온 창문간판 극장간판 영화관간판
뒤 배경을 가리지 않고 자유로운 선 표현이 가능

통상 제작 기간은 이틀 정도소요됩니다. 제작에 앞서 디자인 작업과 주문자의 컨펌이 이뤄져야 해요. 디자인 변경 사항이 많을수록, 제작이 늦어지는 점고려해 주시면 됩니다.

아크릴로 만들어진 이 간판은, 낮은 전력이나 내구성, 설치의 편리함 이외 네온사인을 상위 호환하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경향이 주류를 이루면서 간판 없는 가게들도 속속 생겨났죠. 하지만 지구촌 그 어디보다 유행의 주기가 빠른 대한민국. 더더더를 외치는 맥시멀리즘 은 네온사인 간판의 인기를 몇 년간 붙들어놨네요.

맥시멀간판 미니멀간판 와인바간판
바조명 호프간판 펍간판 간판제작
맥시멀한 표현도 문제없고요, 색상의 자유로운 조합도 가능합니다. 예) 흰 파/파핑/빨판..

유리 네온사인 VS 아크릴 네온사인 창문 간판

유리 네온사인의 선명한 색채와 시각적인 인테리어 효과가 네온 인기 비결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메인 간판으로는 뭔가 부족하다고 생각될 때, 포인트 간판으로 훌륭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설치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복불복으로 어디 조금 고장 나면 부분 수리가 안되기 때문에 비싼 돈 주고 제작해놓고 통째로 네온을 갈아야 하는 뼈아픈 단점이 있어요.

전기세 펑펑 내고 장사 잘 되면 좋은 일이지만 전기세가 꽤 많이 나오고요.

 

개인적으로 가장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네온을 지지하고 있는 프레임 부분입니다.

유리 가공해서 고정해가며 만드는 거니까 어쩔 수 없다고 치고, 어두운 벽면에 검정 프레임으로 고정하는 경우는 괜찮아요. 네온만 눈에 잘 들어오니까요.

하지만 쇼윈도나 프레임 노출이 매우 극단적으로 드러나는 벽면 설치의 경우, 외관을 해치면서 설치하지 않을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 있었을 텐데 싶죠.

네일샵 쇼윈도 창문간판 간판 맥시멀간판 미니멀간판 뉴트로간판
낮 시간대에 촬영한 LED 아크릴 사인 예시

 

간판, 얼마나 밝아요?

제작 기간, 제작 비용에 잇따른 가장 많이 물으시는 질문입니다.

샘플 사진이 그다지 많지 않았던 몇 년 전에는 밝기를 설명해드리는 게 참 애매했어요. 5층 요가원에서 창문간판 설치까지 원하셔서 제작된 간판을 싣고 방문 드렸던 적이 있어요. 직사광선이 들어오는 시간대에 밖에서 잘 보이지 않으신다고 환불을 요청하시더라고요.

사이즈와 디자인 모두 요청에 따라 주문 제작하는 간판이기에 환불은 애초에 불가능합니다. 막무가내로 우기시더라고요. 애당초 계약 내용을 확실히 전달드리지 못한 자신을 탓하면서 제작비용만 받고 돌아온 황당한 사건이었지요.

 

아래 사진에서 (좌:네온사인/우:아크릴 창문 간판) 실제 밝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크릴 면이 직사광선 아래에서는 반사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시야각에 따라 ‘안 보인다’라고 할 수 있는 환경이 분명히 있어요.

위 사진들을 참고하시고 설치하실 장소의 위치와 조도를 파악하신 후 제작하셔야 해요. 애매하신 경우에는 사진을 보내주시면 참고해서 가장 좋은 솔루션을 찾아드릴게요.

서강대 미용실 헤어샵 창문간판 포인트간판7 1

저희도 어느덧 간판 제작을 시작한 지 4년 차에 접어들었고 저희 자신을 간판 업체라고 소개합니다만,

사실은 그보다 접근성 좋고 설치가 쉬운, 경제적이면서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는 합리적인 간판을 제작하고자 하는 사인 솔루션 프로바이더라고 생각해요.

메인으로 네온 창문 간판, 후광 간판, 실외 간판 패키지 등을 앞세우고 있지만, 저희 선에서 어려운 작업들이나 설치에 애로사항이 있는 경우라도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함께 고민하는 부분 역시 저희가 가장 중요시 생각하며 열심을 기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어떤 경우라도 편하게 문의하세요.

동굴 와이너리 메뉴판 조명간판 조명액자 벽조명 메뉴판조명2 미니멀간판
동굴 와이너리 진열장 LED 아크릴 네임텍 제작/설치 사례 1
동굴 와이너리 메뉴판 조명간판 조명액자 벽조명 메뉴판조명1 미니멀간판
동굴 와이너리 진열장 LED 아크릴 네임텍 제작/설치 사례 2

 

폰트의 중요성

간판을 만들다 보니 폰트를 이미지로 바라보는 시선이 생긴 것 같아요.

뉴트로 바람으로 익선동, 을지로가 핫스팟으로 떠오를 때, 핫스팟의 새로운 가게들은 뉴트로 한 분위기를 강조시킬 수 있는 폰트를 선택했고 한때 미니멀간판, 복고풍 폰트가 한창 유행을 맞기도 했죠.

폰트는 디자인에서 씌여진 메시지를 공유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읽는 사람에게 다양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죠.

샵의 전체적인 느낌을 정의하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데에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폰트를 고를 때,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미니멀간판 을 찾으시는 분들이 쇼윈도우나 창문에 포인트 간판으로 창문간판 네온사인을 제작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때문에 디자인을 요청하실 때, 분위기를 내기 위한 장식성 이미지는 최소화하고 시인성 좋은 네온사인 문구 혹은 상호를 넣어 제작 의뢰하시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문구만 알려주시더라도 저희가 임의로 어울릴만한 폰트를 추천드리고 있어요.

하지만 실제 가게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주문하시는 분께서 정확히 알고 계시기 때문에 어떤 서체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지 잘 살펴보고 직접 고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구글 폰트, 네이버 폰트에서 충분히 많은 폰트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폰트명을 알려주시면 고요, 여의치 않으시다면 원하시는 스타일의 폰트를 설명해 주세요. 최대한 비슷한 폰트를 몇 가지 찾아 시안에 적용해 보여드릴게요.

 

LED 색상은 한 가지?

핑크색, 주황색을 포함한 일반적인 LED 색상은 모두 가능합니다.

색을 원하는 비율로 믹스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홍+흰색) 와인바 2컬러 믹스 간판

2컬러 아크릴간판 명판 현판 피씨방조명 피씨방아크릴 미니멀간판
빨강+파랑 조합의 아크릴 네온사인

가장 최근 작업한 UV 인쇄 간판입니다.

조명이 필요하지 않은 실내 사무실 입구에 왼쪽 부분에 프레임을 덧대어 설치하실 예정이래요. UV 인쇄의 경우에는 시트지, 돔보 커팅 방식과는 비교할 수 없는 일체감과 영롱함이 강점입니다.

이렇게 로고의 색상을 살리면서 조명형 사인을 제작하실 경우에는 조명용 시트지 작업이 필수에요.

공공기관 아크릴 명판 현판 미니멀간판
공공기관에 설치한 아크릴 네온사인
메이커스페이스 LED 아크릴사인 미니멀간판
메이커 스페이스 간판 시트 작업 사례

조명 시트를 이용한 색상 표현에 대한 디테일은 참고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간판 설치는 막 개업하신 분들을 포함한 모든 자영업자, 회사들의 고민거리죠.

디자인은 둘째치더라도, 간판 설치에 제한이 있다면 큰일입니다. 아크릴 사인은 거치하거나, 벽에 부착하거나 천장에 부착하거나 매다는 등 여러 가지 환경에 유연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크릴 LED 간판 디자인부터 비용, 제작, 설치까지 정보 총 공개

에서 궁금하신 내용을 확인해보시고요, 인스타그램에 매일 새로운 아크릴 LED 작업물을 업로드하고 있으니 다양한 샘플 구경해보시고 간판 관련 아무거나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상담하기와 유선전화 010-2804-4895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사인웍스 @minorlase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