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명한 창문이나 쇼윈도의 개방감을 살려주는 LED 아크릴 사인을 소개합니다.
먼저 아래 사진 몇 장 먼저 보시겠습니다.




위 사인의 사이즈는 가로 80cm 세로 50cm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1~2층 상가 창문 쪽에 설치하기 무난한 사이즈입니다.
점주님들의 경우 시안을 일러스트 파일로 보내주시는 경우가 있는데
위의 경우는 원본 파일의 경우 운동하고 있는 사람 로고의 내부가 꽉 차게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라기보단 좋지 않은 점이라고 할까요?
첫 번째 문제는 창문형 간판의 장점인 투명하게 들여다보여 가리는 게 없어야 하는데 로고 내부가 전부 발광한다면 사인이 창문을 가리게되어 창문을 통한 개방감이 떨어지겠지요.
두 번째 문제는 주문해주신 시안 그대로 디자인할 경우 아크릴 LED 사인의 특성상,
빛을 발산하게 되는 면이 많아지고 LED와의 거리가 멀어지면서 빛이 점점 어두워지게 됩니다.
빛이 나와야 할 면과 LED와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점점 어두워져 그라데이션처럼 되는 거죠.
때문에 위 경우 2가지 솔루션을 제안 드렸습니다.
1. 프레임을 위아래로 달아 LED를 양쪽에서 쏴주기
2. 시안의 내부가 꽉 찬 로고를 테두리 선 굵기만 주고 내부는 투명하게 바꾸기
1번으로 할 경우 부득이 한쪽 사이드로 전선이 연결되어야 해서 슬림한 쫄대로 마감하여 위아래 프레임을 연결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레임을 위아래로 할 경우 훨씬 밝은 광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위쪽 프레임 양쪽에 작은 구멍으로 스틸 와이어를 연결하여 천장에 매달리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저희가 제작 중인 창문형 아크릴 LED 사인의 경우 아주 작은 사이즈부터
가로 1200 세로 900mm 정도까지도 가능합니다.
세부 디자인에 따라 한 글자씩 따로 달아주는 방식으로 아주 큰 창문도 커버할 수 있겠죠?
이 방식의 사인의 장점은
설치 부속물(배선이나 네온사인의 철골 프레임 등)이 보이지 않아 깔끔하면서도
레이저 가공기반이라 매우 디테일한 디자인까지 표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초저전력은 기본이고요.
단, 투명 아크릴 기반으로 제작되다 보니 실외 설치는 가급적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LED나 배선을 방수처리할 수 있어 위험하진 않지만
투명 아크릴에 빗물 자국이 남을 경우 매번 닦아주는 게 보통 일이 아니실 거예요.
몇 장의 실제 설치 예시를 보시며 예쁘고 슬림한 창문형 아크릴 LED 사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