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아크릴 네온사인, 독특한 매장 거울간판 인테리어

거울간판 거울인테리어 01간판인테리어 간판디자인

헬스장 아크릴 네온사인, 독특한 매장 거울간판 거울인테리어

안녕하세요
간판인테리어, 디자인 사인 제작 업체 마이너레이저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며칠 전 회사와 헬스장에서 주문해주신 거울간판 그리고 헬스장간판 등 저희의 시그내처 사인물 2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거울간판 (미러사인, 거울인테리어 사인 등)
2. LED아크릴간판 (아크릴네온사인)

거울간판 거울인테리어 19간판인테리어 간판디자인 1
거울간판 거울인테리어
헬스장간판 PT샵간판 짐간판 16 헬스장사인 PT샵사인 LED아크릴간판 LED아크릴사인
헬스장간판 아크릴 네온사인

거울간판 (미러사인, 미러간판, 거울인테리어 사인)

며칠 전 제작했던 회사 입구 앞 조명 현판 용도로 제작된 거울간판 입니다.

– 사이즈 : 650×650
– 색상 : 일반 실버 미러(일반 거울 색상. 골드미러 색상도 적용 가능)
– 소재 : 아크릴거울, 알루미늄 기둥 다보(모서리에 후광을 위해 벽면에서 띄워주는 부속)
– 조명색상 : 멀티컬러 (동급 최대 밝기인 SS 5740LED 3구모듈 급 이상을 적용), 3구모듈 위에 컬러시트 작업으로 다양한 파스텔 통 등도 가능합니다.)
– 제작기간 : 2일
– 제작비용 : 하단 사이즈별 단가표 참고


거울간판의 장점은 거울소재의 사인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다들 그 느낌을 알고 접근하시기 때문에 굳이 제가 영롱하다던지 감성적이라던지 그런 설명을 안드리는게 서로 시간낭비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몇년간 수많은 아크릴 거울 사인을 만들어오며 느꼈던 단점을 위주로 예상치 못한 부분을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알루미늄 다보를 벽에 박아야 합니다.
크기에 따라서 최소 2개~여러개를 벽에 나사피를 박아줘야하는데요.
드릴로 시멘트, 콘크리트벽, 석고벽, 철판, 벽돌 등 다양한 배경이 되어줄 벽을 위치를 잡아 뚫어줘야합니다.
물론 매장으로써 한번 달아주고 계속 거울인테리어 사인으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초반에 설치한번 하는거 별거 아닐거구요.

일반적으로 집에서 인테리어조명 역할로 주문해주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벽을 뚫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시더라구요.

그리고 아크릴거울 소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스텐레스미러로 제작되는 거울보다는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다만 5mm 두께의 아크릴거울이고 사이즈에 따라 최적의 하중 분산을 위한 알루미늄 다보 구멍을 커팅하여 부착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 이 거울사인이 파손되어 보수가 요구되었던적은 지난 몇년간 수백개의 사인이 나가면서 한번도 없긴 했습니다.

물리적으로 당연히 스텐레스소재보다는 아크릴이 파손의 위험이 있긴 있겠죠?
제작 진행하실때 감안하여 검토해보셔야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외부에 사람의 손이 매우 많이 탈 만한 곳 등은 가급적 비조명으로 벽면에 부착되는 미러사인으로 하시는게 파손방지, 오염방지 등 여러모로 좋습니다.
(비조명 거울사인 벽면 부착 + 보조 투광등 설치 등)

그외엔 딱히 단점은 많지 않고 제작비용, 광고효과, 전력소비 등 장점이 훨씬 큰 사인 유형이라고 생각되네요.


LED아크릴간판 (아크릴네온사인)

기본적으로 5mm 두께의 유리보다 투명도가 높은 신재 캐스팅 아크릴 위에 레이저로 일러스트 디자인 된 디자인을 각인(조각)합니다. 그리고 크기에 따라 한쪽 모서리 또는 양쪽 모서리에 슬림한 프레임과 LED 스트립을 길게 넣어 조각된 부분이 반사되어 완성되는 사인입니다.

예전에는(90년대 ~ 지금까지도) 보통 아크릴조각사인 이라고 불리우며 을지로 쪽의 간판인테리어 업체들이나 아크릴 업체들에서 종종 제작되었구요.
근 몇년간의 레이저커팅기 보급화에 힘입어 저희같은 소규모 업체들도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아크릴조각사인 이라는 클래식한 명칭은 이제 아크릴네온사인, LED아크릴사인, 아크릴LED사인, 아크릴LED간판, 아크릴LED, Acrylic edge lit 등 정형화되지 않은 채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헬스장간판 PT샵간판 짐간판 24 헬스장사인 PT샵사인 LED아크릴간판 LED아크릴사인
네온사인 대용으로 제작되는 LED아크릴간판
헬스장간판 PT샵간판 짐간판 03 헬스장사인 PT샵사인 LED아크릴간판 LED아크릴사인
네온사인보다 문구의 디자인을 다양하고 깔끔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간판 PT샵간판 짐간판 01 헬스장사인 PT샵사인 LED아크릴간판 LED아크릴사인
부착형태에 따라 고리가 달려있어 와이어로 천정에 매달거나 피스로 벽면에 간단하게 고정이 가능합니다.

그간 작업한 LED아크릴간판 샘플들을 모아둔 핀터레스트 링크를 공유합니다.
거울인테리어 용도로 사용되는 여러가지 거울간판 샘플들도 섞여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헬스장간판, 카페간판, 조명메뉴판, 뷰티샵간판, 미용실간판, 음식점간판, 레스토랑벽면사인 등 활용되는 곳은 조명사인 또는 간판인테리어 용도가 필요한 모든 곳이 그 대상입니다.


제작 진행 문의

먼저 주문제작 관련 FAQ 링크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만 한 내용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거울간판, 아크릴LED간판의 사이즈별 제작단가표 입니다.
같은 사인의 제작 수량이 여러개 이거나 여러 다른 유형의 사인 제작 시 견적은 20% 할인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크릴LED간판 단가표 제작견적 후광간판 LED사인 LED간판 제작견적 제작비용 아크릴간판 간판제작비용 간판업체
사이즈별 사인 제작 단가

마지막 오로라 LED사인(다이크로익 사인) 은 본 포스팅에 소개되지 않아 링크로 대체합니다.

사이즈는 위 단가표에 나와있는 최대 사이즈 120x90cm 보다 더 크게도 제작이 가능하며 설치형태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으니 문의 주실때 아래 사항을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 전체 가로 세로 사이즈
– 설치형태 (벽면 부착, 천정 와이어 행거, 스탠딩, 거치형 등)
– LED색상(일반적인 LED 색상 및 RGB 색상 자동 변환 및 고정 방식)

진행은
문의-견적-입금-시안작업(간판디자인)-제작 및 발송
이며 통상 1~2일의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발송은 기본적으로 CJ 택배를 이용하여 배송되며
크기에 따라 대신택배 화물 또는 서울 경기권 화물 및 퀵 운송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 채널로 연락주시면 제작 세부사항 및
간판인테리어 관련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010-2804-4895
minorlaser808@gmail.com
카톡 오픈채팅 문의

2 thoughts on “헬스장 아크릴 네온사인, 독특한 매장 거울간판 인테리어

댓글 남기기

사인웍스 @minorlase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