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존 후광간판 – 카페, 커피숍, 와인바, 라운지 골드스텐 골드미러 간판

골드스텐 골드미러 명판 현판 제작 비용 간판제작 명판디자인 현판디자인

안녕하세요, 카페, 커피숍, 와인바, 라운지 그리고 일반 음식점과 레스토랑까지- 업종에 따른 제약 없이 어디에나 DIY 설치가 가능한 골드스텐 골드미러 DIY 포토존 후광간판을 제작하는 마이너레이저 입니다. 5월 하반기 제작한 포토존 골드미러 후광간판 (거울간판) 소식을 업데이트합니다.

평상시 핀터레스트나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간판 동향을 살펴보곤 하는데요, 간판 제작을 앞둔 일반 소비자분들께는 이미지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의 간판을 마음에 뒀다고 하더라도 그 간판을 뭐라고 부르는지 알 길이 막막하죠. 간판의 소재나 모양을 상상하기 힘든 직관적이지 않은 단어들이 난무하니까요.

카페, 커피숍, 와인바, 라운지 골드스텐 골드미러 간판 포토존 후광간판셀카존, 포토존, 스텐골드, 셀카거울, 인싸, 간판, 개업간판, 개업선물, 가성비간판, 간판제작, 간판의뢰, 간판제작, 간판비용, 간판단가, DIY간판, 셀프간판,거울간판,미러간판,미러사인,후광거울,거울후광, 간판견적, 간판비용, 거울간판견적

고쳐 써야 할 간판 용어(1)

간판 제작하는 일을 시작할 무렵 기억해보면 외계어 버금가는 사인 업계 언어들을 접하면서 골머리 싸맸던 기억이 납니다. 인터넷 카페와 영등포와 종로 을지로의 공구상가를 돌고 실무를 접하면서 알음알음 익혀나가긴 했지만 영어 일본어의 발음이 잘못 고착되어 고쳐 불러야 할 이름들이 참 많구나 생각했어요.

오늘은 저희 간판 업데이트와 함께 꼭 한번 다뤄보고 싶었던 간판 용어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고쳐 써야 할 용어들에 대해서도 함께 끄적여볼까 해요. 

간판 용어에 대한 공부를 조금 하신 후 견적을 받으시는 게 현명한 소비를 도울 수 있습니다. 간판을 의뢰하거나 상담할 때, 간판 용어를 잘 모르면 서로 엉뚱한 이야기를 하는 경우도 많거든요.

· 갈바스틸(X) 갈바간판 ▶아연도금 철판

· 갈바 = galvanized steel = galvalume =알루미늄+아연 도금 강판쉽게 말해 갈바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철판 ‘이라고 부르는 소재에요. 갈바륨, 또는 갈바나이즈 스틸이라고 불리는 이 소재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앞 두 글자만 따서 ‘갈바’라고 불리게 됩니다.

주변에서 정말 흔히 볼 수 있는 갈바륨은 간판뿐만 아니라 전기온돌판이나 가전제품, 공장 지붕 등 산업용으로도 효용의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합니다. 1972년에 상업화된 이래로 생산량이 엄청나게 늘어가는 추세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가공이 쉬워 간판 가공 시 구부려 쉽게 모양을 잡을 수 있고 녹 발생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에요. 보통 도장하여 사용합니다.

갈바 갈바간판 간판제작 간판비교

수명이 길고 내식성이 좋아 건축과 전자제품, 자동차 등에도 많이 쓰여요. 갈바 돌출 간판 이라 하면, 돌출 간판의 테두리를 아연도금 철판으로 마감한 것을 말해요. 이 프레임에 광확산PC판을 덧대어 제작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스크린샷 2020 06 06 오후 4.56.31

· 스카시 (X) ▶ Dimension letters, 조각사인

사실, 일본어로 검색을 해봐도 이 스카시라는 건 고유 명사가 아니에요. [틈을 만듦, 틈새를 만든 곳, 성기게 만듦]이라는 뜻이에요.

업계에서는 이 단어를 보통명사처럼 사용하고 있죠. EVA 스카시, EVC 스카시 등으로 표기하는 고무 스카시는‘Ethylene-Vinyl Acetate Copolymer’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줄여 쓴 표현이에요. 갖다 붙여 만들어진… 단어죠.

한국식의 바른 표현은 입체 문자 혹은 조각사인 등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채널사인의 입체 간판과의 구분을 위해서는 문자조각 정도가 바른 표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일샵 입체문자 문자조각 간판설치 투광등간판 스카시 스카시간판 네일간판 뷰티간판
네일샵 입체문자 문자조각 간판 설치 예

문자조각을 이용하면 왠지 조금 허술하거나 없어 보일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꽤 계신 것 같은데요, 저희가 제작한 간판 설치 예시 사진을 보여드리고 나면 생각보다 괜찮다는 말씀을 많이 들었어요. 저희는 합리적인 가격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어요. 간판 3종 170만 원 패키지는 투광등+입체문자 간판을 메인 간판으로, 2종의 포인트 간판까지 제작할 수 있는 올인원 패키지에요. 링크를 통해 디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판, 명판, 현판디자인, 명판디자인, 원목간판, 나무간판, 디자인명판, 디자인현판, 스카시간판
대학교 상담 센터, 실내 입체문자 디자인 스카시

무엇보다 원하는 소재로 ‘1차 가공’의 영역 내에서 경제적인 비용으로 작업물을 얻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약간의 디자인만 가미하더라도 심심할 수 있는 입체 문자 조각을 조금 더 돋보이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 플렉스, 후렉스 ▶플렉시블 시트, 유연성 원단

가볍고 가는 실 위에 백색의 타포린 원단을 붙여 만들어지는 소재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질겨서 가공하기가 용이한 장점으로, 일반 판류형 간판 소재로 많이 쓰입니다.

폴리에스터 합성수지류 폴리염화비닐(=PVC)을 입히고 용도에 따라 다양한 표면처리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플렉스 천’이나 ‘플렉스, 후렉스’라고 부르며 ‘플렉스 천’을 이용한 간판을 총칭하는 대명사로 ‘플렉스간판, 후렉스간판’ 이라고 통용되고 있어요.

간판 검색하시다 보면 간판 천갈이, 후렉스천갈이 비용 이런 문구를 많이 접하셨을 거예요. 이 플렉스 간판은 기타 다른 간판에 비해 광고 면적 대비 제작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플렉시블 시트)의 출력물의 색이 100% 바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유지 보수 비용이 지속적으로 들어간다는 단점도 함께 알아두세요.

고쳐 써야 할 간판 용어들 (2) 탄은6월 1분기 아크릴 네온사인 포스팅과 함께 이어가기로 약속드리고,

이제 저희 골드스텐, 골드미러 후광간판 썰을 좀 풀게요!

 

골드미러 포토존 간판!

포토존 미러 후광간판
포토존 미러 후광 사인

골드미러는 골드스텐 과 더불어 요즘 간판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찾아주시는 소재에요. 저희는 이 골드미러를 가지고 크게 비조명, 조명 간판을 제작하고 있어요.

말 그대로 조명이 있고 없고 차이이고요, 소재가 거울이다 보니 비조명 간판을 설치할 경우에는 빛반사 때문에 투광등 달 생각을 못 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는데요, 벽에 거울이 있고 거울 바로 위에 조명이 있으면 거울에 조명이 비칠 수가 없습니다….!

잘만 코디한다면, 비조명 거울 간판 역시 두루두루 효자 노릇을 할 포인트 포토존 간판이 되어줄 수 있어요.

· 비조명 골드미러 간판

시트(엠보)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트 부착 방식과 더불어 UVprint(증착)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얇은 글씨나 로고, 그림 등을 표현할 때 적절한 제작방법이에요. 벗겨지지 않도록 솔리드UV인쇄 증착을 하기 때문에 변색이나 탈락 없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고요.

비조명 골드미러, 골드스텐 간판은 보통 상호,로고 가 들어가는 디자인을 가장 선호합니다. 사무실 입구나 가게 입구에 현판, 명판 용도로 사용하시니까요.

최근에는 사우나에 부착되는 모든 안내문, 간판을 골드미러로 제작했어요.후광사인을 먼저 주문해 주셨는데 받아보시고 비조명으로 대량으로 주문해 주신 케이스에요.

피트니스 경우에는 운동이 목적인 공간이다 보니 여기저기 거울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잖아요. 포토존 골드미러 골드스텐 간판 설치에 적합한 공간입니다.

엘리베이터나 안내문, 층별 안내문 제작 시에 깔끔하고 포멀한 포멕스, 아크릴이 지겨우시다면 한 번 고민해보실만해요.

생각보다 글씨 잘~ 보입니다!

사우나 헬스장 안내문 인포매이션 포토존 후광간판

 

 

· 골드미러 포토존 조명간판 (후광간판)

골드 미러 가장 큰 장점은… 거울의 고급스러움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간판에 새겨진 문구를 보려고 하기 전에 우리는 이미 자기 모습을 보려는 무의식적인 욕구에 끌릴 확률이 높습니다. 포토존 사인의 매력이죠. 홍보에 있어서 이런 자연스러운 이끌림만 한 콘텐츠가 있을까요? ㅎㅎ

골드미러 스텐골드 후광사인 포토존 후광간판 후광간판 골드스텐

 

의도했던 하지 않았던,

제작하시는 거울간판은

방문하시는 고객들의

포토존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셀카거울, 포토존, 후광거울, 거울후광, 거울조명, 조명거울, 후광간판
기획된 포토존 셀카 후광거울

 

아예 포토존 스타일로 제작을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위에 드림캐처 확인하시면 알겠지만, 간판을 컷팅해서 뚫는 방식이 아니고요, 거울 증착면을 벗겨내는 거라서 거울에 원하시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어요.

 

셀카거울, 포토존, 후광거울, 거울후광, 거울조명, 조명거울, 후광간판, 골드스텐, 후광간판
셀카거울, 포토존, 후광거울, 거울후광, 거울조명, 조명거울, 후광간판, 골드스텐

 

스텐골드,골드미러 포토존 후광사인의 라이트 색으로는 전구색상이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기는 합니다만, 일반적인 LED 색상으로 제작하는 건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 제작 사례처럼 핑크+파랑, 혹은 다른 조합으로 믹스해서 제작하는 것도 가능해요.

웬만하면 추가요금 받지 않으니 편하게 문의주세요.

 

셀카거울, 포토존, 후광거울, 거울후광, 거울조명, 조명거울, 후광간판

비조명 골드미러를 통해 자연광 아래에서 자연스러운 거울 모습을 보여드렸는데요, 형광등 아래서 촬영한 골드미러 포토존 후광간판 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셀카거울, 포토존, 후광거울, 거울후광, 거울조명, 조명거울, 후광간판
후광간판 다보

보통은 벽다보(8cm)를 이용해 고정하지만 다보의 직경(1.5cm)이 간판의 디자인을 가리는 경우에는 위의 경우처럼 까치발을 장착하기도 합니다.

굳이 포토존 간판 디자인을 원형으로, 사각으로 하실 이유가 없다면 외곽 라인에 변화를 주셔도 좋아요. 후광간판 의 단가는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며 컷팅라인이 많거나 간판 면이 복잡해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포토존 후광거울 조명거울 후광간판

 

헤어라인 골드스텐 의 대 유행…!

헤어라인 들어간 골드스텐 간판의 인기는 정말 식지 않네요. 가격이 비싸다는 건 단점! 고급스럽다는 건 장점! 포토존 거울간판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보통 스텐 골드미러 그리고 스텐 헤어라인 이렇게 두 가지 종류를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 저희가 제작하는 골드미러 후광 간판은 거울과 동일하지만 소재는 유리가 아닌 아크릴이에요.

사진으로 확인하실 수 있듯, 육안상 일반 미러와 동일하며 안정성은 높아지며 가격이 크게 낮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광간판 소재를 골드미러 -> 골드헤어라인 으로 변경하실 수 있어요. 상도 밝은 그레이~ 짙은 그레이, 블랙, 로즈골드 등 원하시는 색상으로 가능하고요.

저희 간판은 기본적으로 금속을 제외한 내구성 좋은 아크릴, 포멕스, 원목을 주 재료로 사용하고 있어요. 헤어라인 스텐 간판의 경우, 아크릴에 헤어라인 시트지를 붙여 제작합니다.

 

 

스텐으로 제작하시면 저희 제작 단가의 2배가 훌쩍 넘어갑니다.

시트지로 제작하면 아크릴, 시트지 모두 부식의 위험이 0에 수렴하며, 외곽 아웃라인이나 디자인에 조금 더 다양하고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따라옵니다. 단점을 꼽자면 완전 단면에서 봤을 때, 부착한 아크릴(두께) 때문에 통 스텐보다는 일체감이 덜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간판 업체의 경우에도, 통 스텐을 사용하게 되면 가격의 부담이 엄청나기 때문에 stainless sheet를 가공하여 아크릴에 부착하는 방법 자체는 동일합니다. 그래도 시트지 티 날까 봐 걱정되신다면 마음 편히 스텐으로 제작하시는 편이 저희 마음도 편합니다. 정말로요!

 

개업을 앞두신 분들이라면 참고할만한 후광간판 이외의 다른 간판들의 가격과 특이점을 공개해놓은 가성비 개업간판 시리즈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가성비 개업 간판 솔루션

인스타그램에는 매일 제작한 간판 작업물을 업로드하고 있으니 다양한 샘플 구경해보시고 간판 관련 아무거나 궁금한 사항은 

네이버 톡톡

카톡오픈채팅

유선전화 010-2804-4895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셀카존, 포토존, 스텐골드, 셀카거울, 인싸, 간판, 개업간판, 개업선물, 가성비간판, 간판제작, 간판의뢰, 간판제작, 간판비용, 간판단가, DIY간판, 셀프간판,거울간판,미러간판,미러사인,후광거울,거울후광, 간판견적, 간판비용, 거울간판견적

댓글 남기기

사인웍스 @minorlaser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